[2010 상반기히트상품] 전자유통 1위 브랜드 하이마트

   
 
 
하이마트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1위의 전자제품유통 전문 기업이다.

하이마트를 대표할 수 있는 개념은 ‘카테고리 킬러’다. 카테고리킬러는 가전, 완구, 신발 등 특정 분야 제품에 대해서 다양한 브랜드를 소싱, 진열ㆍ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 친화적인 유통형태다. 하이마트는 국내외 다양한 전자제품 브랜드를 총 망라해 판매하는 전자제품 전문점으로서 국내 전자유통에 새로운 흐름을 창출해왔다.

현재 하이마트는 전국에 28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을 지원해주는 10개의 물류센터, 9개의 서비스센터, 서비스전용 물류센터인 자재터미널 1개소도 운영하고 있다. 매장과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모두 직영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가전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자체 서비스회사가 별도로 있다. 전국 280개 직영매장에서 서비스를 접수하고 있으며 수리는 전국적으로 분포돼있는 9개 서비스센터에서 이뤄진다.

그 밖에도 업계 최고수준의 전산과 물류시스템 및 서비스도 강점으로 꼽힌다.

하이마트는 2001년 7월부터 포인트 적립 카드인 ‘하이마트 포인트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구매금액의 0.5%가 마일리지로 적립되며, 마일리지는 전국 280개 매장 어느 곳에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choimj@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