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희준 기자)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대통령기록포털(http://www.pa.go.kr)에 수록된 대통령기록 콘텐츠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사이트와 트위터를 개설해 7일부해터 운영할 계획이다.
기록원에 따르면 대통령기록관 모바일 웹사이트는‘이 기록, 그 순간,‘대통령기록관 뉴스레터',‘대통령기록관 공지사항’등의 콘텐츠를 구성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 기록, 그 순간'코너에서는 역대대통령들의 국정 기록물 중 주요 기록물을 선정, 관련자료를 편집해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대통령기록관 뉴스레터'코너에서는 소장하고 있는 주요 대통령기록물 소개, 대통령기록관 및 대통령기록 관련 학회·단체 주요 활동 등 대통령기록 관련 최신 정보를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대통령기록관 트위터(http://twitter.com/PresidentGirok)를 통해서도 대통령기록관 활동사항 및 대통령기록 관련 정보를 국민들이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선진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장은 “이번 대통령기록 관련 콘텐츠의 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들이 대통령기록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김 관장은 "앞으로도 대통령기록물을 활용한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여 국민들에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h9913@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