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 그림동화' 특별판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11-03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음세대재단은 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카페 아모카에서 배우 송일국(사진 왼쪽부터), 루이즈 티 크루즈 주한 필리핀 대사, 문효은 다음세대재단 대표, 레 티 라이 주한 베트남 대사 부인, 루드밀라 펜 주한 우크베키스탄 대사 부인, 아훈자노바 딜바르 주한 우즈베키스탄 부대사 부인이 참석한 가운데 올리볼리 그림동화 스페셜에디션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이 제3세계 그림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보여주는 '올리볼리 그림동화'의 특별판을 제작,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제3세계 유명 그림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공익사업이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판은 기존 올리볼리 사이트가 제공하던 동화 중 인기 있는 16편을 선정, 한국어와 원어로 내레이션을 녹음해 제작됐다.

한국어 내레이션에는 배우 박정자, 윤석화, 문소리, 송일국, 신애라, 배해선, 한명구 등이 참여했고 원어 내레이션에는 루이즈 티 크루즈 주한필리핀대사, 레 티 라이 주한베트남대사부인, 아훈자노바 딜바르 우즈베키스탄 부대사 부인이 참여했다.

다음세대재단은 전국 다문화센터 및 도서관, 학교 등에 올리볼리 특별판 CD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와 함게 레바논, 이란, 인도네시아, 팔레스타인, 티벳 등의 동화를 추가해 연내 100여 편까지 그림동화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문효은 다음 세대재단 대표는 "이번 특별판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보다 생동감 있게 올리볼리 그림 동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아이들이 다양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창조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태구 기자 ytk5731@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