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로 "5월5일 어린이날 놀러오세요!"

(아주경제 김장중 기자)경기도 평택시가 5월5일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내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야! 신나는 어린이 날이다'를 주제로 진위천 시민유원지와 해군 2함대 사령부에서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가족에게는 소중한 추억을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 체험형 부스프로그램 및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 행사는 평택시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 중심으로 남·북부·서부 2개 권역으로 나눠 각종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마당 등을 마련케 된다.

71종 프로그램 가운데 진위천 유원지에서는 나라사랑 글짓기와 어린이 동요대회, 미꾸라지 잡기, 사생대회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이, 또 째즈댄스, 태권무, 웃다리 평택농악 등의 볼거리가 마련·운영된다.

특히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해군 2함대 연병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과 자동차 만들기, 퀴즈터널 통과하기, 사생대회, 함군함정(천안함) 견학, 안보공원 견학 등이 준비돼 있다.

'평택꽃봄나들이'는 비보이공연과 매직마술, 세계곤충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평택시는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역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가족 단위로 특색에 맞는 부스 프로그램 참여 가능토록 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