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미지 = SK와이번스 제공] |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가 '2011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논문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최대 3명의 팀으로, 접수 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다. 1차심사 발표는 9월 5일, 최종심사와 시상식은 9월 9일로 예정돼 있다.
논문 주제는 ▲프로야구단 수익모델 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을 포함한) 개선방안 도출 ▲효율적 구장 운영 위한 시설 개선방안(디자인 요소 포함) ▲팬 로열티 제고 및 팬 층 확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컨버전스전략 등 4가지이며 내용의 충실성, 논거의 명확성, 구성의 논리성, 현실 적용 가능성, 구체적 실현 방안을 기준으로 심사하게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5팀을 선정해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신영철 사장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이 최종 심사를 하게 된다.
우수 논문에 대해 대상 1팀과 금상 1팀에게는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각각 상금 200만원, 150만원이 수여되며, 은상 2팀에게는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동상 2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참가신청서, 논문 전문(PPT 10매 이상), 요약본(MS워드 기준 1매 이상) 각 1부를 이노탱크 홈페이지(www.innotank.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논문의 저작권은 SK와이번스로 귀속돼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더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455-2615)나 이메일(sungsown@hanmail.net)로 가능하다.
SK 관계자는 "이번 논문 공모전은 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스포테인먼트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SK는 2009년에 스포츠마케팅 논문 공모전을 처음 시행했고 이를 통해 여성·어린이 팬 증대, 지역밀착 마케팅, 서비스(인프라)개선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집해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