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대학생 우수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개최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1년 대학생 우수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신보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청년 창업마인드 고취를 통해 사회적으로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09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회째인 이번 대회의 주제는 '젊음이 희망이다. 창업이 미래다'로 선정됐다.

경진대회 참가자격은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학생, 창업동아리(팀)이며 팀 구성은 5인 이하로 제한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경진대회를 통해 기술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사업계획 타당성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총 상금은 1400만원 규모로 대상 500만원(1개팀), 최우수상 300만원(2개팀), 우수상 100만원(3개팀)이 수여되며, 해당 아이템으로 창업할 경우 최대 5000만원까지 청년창업특례보증이 지원된다.

수상자에게는 신보주관 창업스쿨 무료수강, 외부전문가에 의한 창업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창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번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신보는 '창업마인드 무료특강'과 함께 '창업지원제도 설명회'도 병행 실시한다.

참가 신청기간은 13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며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