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사)한국뉴스포츠협회 충남지부 및 한국스포츠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2011년 희망찬 충남! 미래의 건강을 위해 즐기는 뉴스포츠' 행사가 25일 천안제일고등학교 강당과 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민이면 누구나 참가해 다양한 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다양한 이색체험 및 볼거리로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다.
한국스포츠아카데미는 관계자는 "충남도민이 스포츠를 즐기며, 아동들의 체력 향상과 고령화 사회 노인들의 건강을 유지, 증진 그리고 다문화 가정 및 소외계층들에게 뉴스포츠 프로그램과 이벤트 개최로 함께 어울리며 손쉽게 즐기는 스포츠 활동을 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이번 행사의 목적이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 노인 및 다문화 가정, 소외계층에게 생활체육으로서의 뉴스포츠를 소개하고 보급하는 효과가 있으며 '1인 1기의 국민건강 증진', '스포츠 복지향상'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체육으로서 참여확대 및 화합의 장 마련으로 아동의 체력 향상과 노인의 체력유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즐길 수 있는 형태의 뉴스포츠 행사를 개최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주최 : 국민체육진흥공단
◆ 주관 : (사)한국뉴스포츠협회, 한국스포츠 아카데미
◆ 행사문의 : 041-558-9898~9
<이 기사는 해당기관이 제공한 보도자료로 작성된 기사로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