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만수 SK 감독, 인천 신송초교 '꿈과 노력의 중요성' 초청강연 진행 [사진 = SK와이번스] |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의 이만수 감독이 14일 인천 신송초교(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을 찾아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신송초교가 진행하는 '명사강연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평소 지역밀착 활동에 관심이 많은 이 감독이 이를 흔쾌히 받아들여 이뤄졌다.
이날 신송초교 강당에서 약 40분동안 '꿈과 노력의 중요성'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연한 이 감독은 "꿈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하고 필요성을 절감해서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연을 끝마친 후 이 감독은 5학년 8반 교실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친필 사인볼, 어린이 글러브를 선물로 나눠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초등학생 대상의 첫 강연을 끝마친 이 감독은 "처음이라 무슨 말을 해줘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반응을 보일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 우리 선수들도 지역 곳곳을 방문해 팬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활동들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강연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강연에 참가한 윤지웅(13) 학생은 "TV에서만 보던 이만수 감독님을 실제로 보게 돼 신기했다. 강연을 듣고 '꿈을 위해 더 노력하고, 내 자신과의 약속은 잘 지켜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의지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