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협회, 유용종 SK사장 10대 회장에 선출

호텔협회 10대 회장에 선출된 유용종 신임회장
(아주경제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호텔업협회(이하 호텔협회)`는 10대 회장으로 유용종 SK사장을 선출했다고 23일 밝혔다.

협회는 전날 서울 장충동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출된 유용종(61, 사진)은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1978년 SK상사에 입사후 34년간 그룹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한 글로벌 전문경영인이다. 특히 2004년부터 7년간 워커힐호텔 대표이사를 역임한바 있어 호텔업계는 협회 위상강화 및 조직확장을 위한 청신호로 반기는 분위기다.

부회장단 면면도 화려하다. 서정호(앰배서더 호텔그룹 회장), 송홍섭(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대표이사), 송용덕(호텔롯데 대표이사), 한인규(호텔신라 부사장),성영목(웨스틴조선 대표이사),김세대(쉐라톤그랜드워커힐 대표이사),신달순(JW메리어트호텔서울 대표이사) 이상 7인이 10대 회장단으로 출범했다.

한국관광협회 14대회장과 79년 호텔협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한 이건형 고문(메트로호텔 회장)은 유임됐다. 96년 업종별관광협회로 재창건한뒤 호텔협회 초대회장과 업계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이일규(베스트웨스턴호텔그룹 회장)부회장은 고문으로 추대됐다.

9대 감사 김광욱(노보텔앰배서더강남 대표이사)과 유기종(베스트웨스턴나이아가라 대표이사)은 변함없이 바통을 이어받았다.

한편 호텔협회는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 호텔종합안내소를 11년째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업운영현황, 호텔디렉토리,호텔가이드맵등 정보·통계자료를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외국대사관 및 관광청, 정부와 업계, 외국관광객과 일반시민들을 위한 소통미디어로 `월간 호텔저널`의 창간도 추진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