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정발전에 접목하기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시정 전반에 관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연중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난해까지는 시정 제안 소리방은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느끼고 필요로 하는 생활공감형 아이디어를 제안해 운영해 왔으나, 올해부터 시에서 지정과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적극 채택해서 시정에 반영 할 계획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지정한 과제로는 ▲유천취수장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시 안성시 발전방안,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 ▲안성시 시정 6대 목표(도약하는 경제도시, 인재양성 교육도시, 생활속의 복지도시, 살기좋은 문화도시, 미래지향 문화도시, 함께하는 시민도시), ▲그 밖에 안성시 시정발전을 위한 자유주제를 지정했다.

참여 방법은 인터넷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또는 안성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 열린시장실 시정 제안 소리방을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월중 실무부서 및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으로,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대상 1명 300만원, 최우수 1명 200만원, 우수 1명 100만원, 장려 2명 각각 50만원을 시상하며, 기타 제안상 등에 대해서도 별도의 부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