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삼천리의 가스안전 포스터·사진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 가스사용에 대한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한 가스안전 포스터·사진 공모전은 역대 참여인원이 17만 7000여 명에 이르는 등 경기도·인천광역시의 대표적인 가스안전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가스 안전 및 환경’을 주제로 경기도 및 인천광역시 소재 초중고교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학교 단체로도 응모할 수 있다. 공모형태는 포스트의 경우 초등부 1~3학년은 8절, 초등부 4~6학년, 중·고등부는 4절 형식이며 사진은 흑백 및 칼라, 디지털(3MB이상, 이미지파일 해상도 3000픽셀 이상)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접수는 삼천리 인터넷 홈페이지(www.samchully.co.kr) 또는 우편(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456번지 가스안전 포스터·사진 담당자 앞)으로 가능하며 가스안전 포스터의 경우 단체접수 학교의 요청 시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시상은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의 경우 지식경제부, 경기도, 인천광역시, 경기도 교육청, 인천광역시 교육청, 한국미술협회, 한국가스공사 등 후원기관이 수여하는 개인상과 삼천리의 개인상·단체상으로 나눠 시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천리 인터넷 홈페이지 및 전화(031-428-034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