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한·중 FTA 3차 협상지서 교류의 문 연다-제2회 한·중 도시 포럼 개최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이해 4개국어로 발행되는 글로벌 종합 미디어그룹 아주경제가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산둥(山東)성 웨이하이(威海)시의 정식 초청으로 국내 기업 관계자들이 직접 현지에 참여하는 ‘웨이하이-한국 경제 무역 관광협력 세미나(제2회 한·중 도시 포럼)’를 개최합니다.

지난 5월 3일 아주경제와 웨이하이시가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공동 개최한 ‘웨이하이-한국 경제 무역 관광협력 세미나’(제1회 한·중 도시 포럼)의 연장으로 장후이(張惠) 웨이하이시 시장이 직접 한국 기업 관계자들을 공식 초청한 데 따른 세미나입니다.

특히 웨이하이시는 한·중 FTA 1차 협상지 베이징, 2차 제주에 이어 3차 개최지로서 한·중 양국간 무역구조와 경제구조의 특징 등을 감안해 양국의 무역이 확대될 수 있는 교류의 장(場)으로 도약하고 있는 곳이다.

웨이하이시에서 개최되는 한·중 FTA 3차 협상에 발맞춰 아주경제가 야심차게 준비한 ‘제2회 한·중 도시 포럼’을 계기로 한국과 맞닿은 중국 황해 경제권 도시를 중심으로 한 한·중 경제인들의 교류는 더욱 활발하게 전개될 것입니다. 또 이를 통해 황해 경제권의 무역, 투자, 관광,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한·중 교류의 실질적 동반자 관계가 구축될 것입니다.

이번 세미나 기간에 장후이 웨이하이 시장을 비롯한 고위 간부들과 중국 진출 및 협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는 국내 관련 기업 관계자들이 웨이하이시 산업현장을 방문하여 상호 교역과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들을 논의합니다. 또 웨이하이시 기업인과 한국 기업인들의 만남의 자리를 통해 상호 우호와 협력 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관련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라며, 또한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행사명: 제2회 한·중 도시 포럼 : 웨이하이-한국 경제 무역 관광협력 세미나
■ 일시: 2012년 8월 23일(목) ~ 25일(토)
■ 장소: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
■ 주관: 사단법인 글로벌경제재정연구원(GEFRI), 아주M&C
■ 주최: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 인민정부,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
■ 문의: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포럼 사무국 (02)767-164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