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 정보와 경제적,,사회적,,환경적 활동과 성과를 임직원,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정부기관,
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설문 및 미디어 조사를 통해 도출된 5가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대한항공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서 글로벌 명품항공사로 도약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5가지 핵심 과제는 ▲ 경제적 성과와 미래 경영목표 및 성장전략 ▲ 인재양성 및 임직원의 역량강화와 소통문화 ▲ 다양한 서비스 개선활동 및 고객과 함께하는 CSR 캠페인 ▲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경영 활동 ▲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 등 다방면에서 균형 있는 성장을 지향하는 대한항공의 노력과 계획들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또한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제표준 작성 기준을 바탕으로 작성됐으며, 항공운송산업 고유의 지속 가능성 활동과 성과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 이외에도 신뢰성 있는 정보 전달과 객관적인 내용을 담기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의 제 3자 검증 과정도 진행됐다.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임직원, 고객, 주주 등 사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1990년대부터 환경경영 이념을 선포하고, 지구 사막화 방지를 위한 글로벌 식림 사업, 연료 소모와 소음을 감소시킨 친환경 항공기 도입, 효율적 에너지 사용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