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최성 고양시장, 대표이사 안태경)은 5월 2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전역에서 펼쳐질 “2013 고양 600년 문화축제”에서 소중한 추억과 함께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2013 고양 600년 문화축제>는 올해 고양지명 600년을 기념하며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의 대표 축제인 고양행주문화제를 업그레이드한 축제로, 고양시 행주산성과 고양어울림누리 등 고양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고양의 600년 역사를 보여줄 ‘고양 600년 시민퍼레이드’와 다양한 공연과 체험,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2013 고양어린이세상’과 함께하여 문화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관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행주산성과 고양어울림누리 외에도 시민들에게 일상적인 장소인 고양시내 공원 및 광장에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준비되고 있다.
이번 자원활동가 모집은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되고, <2013 고양 600년 문화축제>에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가능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공연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공연지킴이], 안내데스크·축제상황실 관리 등 축제 운영 전반을 맡는 [축제별동대], 사진과 영상기록, SNS를 관리하는 [축제알림이] 까지 총 3개의 분야로 나눠지며, 영상기록의 경우 비디오카메라 보유자를 우대한다.
선정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축제 공식 유니폼 및 ID카드를 제공하며, 자원활동 확인서가 발급되고, 활동기간 중 식사와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