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카운슬러 교육을 통해 2011년도 43명, 2012년 73명의 학부모멘토를 양성한다. 소외계층에 대한 상담봉사 역량을 갖춘 상담전문 학부모를 배출했다.
또한 2012년도에는 양성된 학부모멘토를 활용하여 조손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서지원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조손가정의 상담만족도 94%를 달성하는 등 학부모의 재능을 기부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2013년 ‘제3기 학부모 카운슬러’ 교육 또한 소외계층 학부모를 상담할 수 있는 학부모멘토 양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전문강사를 초청해 상담 기초, 성격유형별 적용상담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멘토의 자질을 배양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서부지역 초·중학교 학부모 110명을 선발하여 진행하며, 2013년 4월 1일(월)부터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djsbe.go.kr/M_parent/)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오수현 학부모지원센터장은 “학부모카운슬러 교육은 지역사회에 대한 교육기부 활동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함께 증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부 지역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