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제4회 우리금융 사회봉사의 날 '우리 커뮤니티 서비스 데이(Woori Community Service Day)'로 지정한 이날 지주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전 계열사 임직원 약 1만493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우리금융은 서울시 관악구 보라매동에 위치한 동명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입소 어르신들의 생활공간 리모델링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급식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을 통해 전국 농어촌·도서벽지 다문화가족 자녀 364명에게 약 2억300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했다.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는, 지난해에 이어 각 계열사에서 선출된 제4기 글로벌자원봉사단 30여명이 이달 29일부터 5월 4일까지 5박6일의 일정으로 미얀마 양곤 지역에서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부방 신축 및 문화교류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주요 계열사인 우리은행은 나눔노인복지센터 환경정비 및 배식봉사와 영업본부별로 노인, 장애인,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광주은행은 광주천 개나리 식목활동 및 각 영업점별 환경봉사활동을, 경남은행은 노인 무료급식 및 노인시설 지원을, 우리투자증권은 노인복지관 자원봉사활동 및 봉사단체별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우리아바비바생명, 우리자산운용, 우리파이낸셜, 우리FIS,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F&I, 우리PE,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등 국내 전 계열사도 이에 동참한다.
아울러 미국, 일본, 영국, 중국, 러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법인 및 지점에서 6.25참전 용사 가족나들이 지원, 어린이 경제교실, 무료급식, 나무심기 등 전 세계에서 동시에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은 2일 오후 우리은행 본점 4층 대강당에서 창립 12주년 기념식을 실시하고 우리금융인대상 시상식을 실시한다.
5회째를 맞는 '우리금융인대상'에서 대상은 우리투자증권 박채우 이사대우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우리은행의 심재희 차장, 우수상에는 우리은행 프로젝트금융부 정찬우 과장을 비롯한 6명의 직원이 수상했다. 우리은행 한새농구단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