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가 올해 첫 시도하는 세미나는 예비 창업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스타일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고, 그 사업성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6개 브랜드의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를 참여시켜 합동 사업설명회를 펼친다.
설명회는 지난달 막을 내린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 업체 6곳이 참여해 약 20분 동안 창업절차, 창업비용, 상권분석, 차별화된 경쟁력, 성공 노하우 등 가맹점 개설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설명회 후에는 1:1개별 상담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들을 위한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꿀닭(대대FC/닭강정) ▲꼬지사께(에쓰와이프랜차이즈/주류및퓨전요리) ▲채선당(채선당/샤브샤브) ▲시루향기(향기나는사람들/콩나물국밥및한식) ▲플젠(다산에프앤지/호프) ▲펀비어킹(해리코리아/호프)이 참여한다.
세미나와 함께 전문 컨설턴트의 성공 창업 특강을 준비,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성공포인트도 짚어본다.
창업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과 맥세스실행컨설팅 서민교 대표를 초청, ‘2013년 실패하지 않는 창업전략’과 ‘성공창업을 위한 실전핵심체크 포인트’를 주제로 예비 창업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조언한다.
이번 세미나의 참관 신청은 이메일(feelra85@gmail.com)을 이용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