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하면서 SNS로 인지도를 높여온 고양시가 이번엔 ‘집 나간 고양이를 잡아라’라는 게임과 꽃박람회 SNS사진 공모전을 선보인다.
우선, ‘집 나간 고양이를 잡아라’ 게임은 고양이가 화면 밖으로 도망가지 못 하도록 가두는 게임으로,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개최 이벤트인 만큼 꽃박람회 사진과 고양시 고양이 캐릭터가 꽃밭을 뛰어다니는 모습이 함께 게임 앱에서 구현된다.
고양이 잡기 게임은 오는 8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되고, 경품으로는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용권, 최근 고양시에서 문을 연 원마운트의 워터파크·스노우파크 입장권 등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SNS사진 공모전’이 꽃박람회 기간 동안 열리는데, 이 또한 고양시 SNS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사진들은 꽃박람회장인 꽃전시관 앞 대형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 스크린을 통해 ‘소셜댓글 이벤트’도 함께 열 예정인데, 소셜댓글을 남기면 스크린을 통해 메시지가 공개되는 형식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SNS사진 공모전’은 꽃과 관련된 아름다운 사진이면 응모가 가능하며 어디서든 응모 할 수 있도록 SNS를 통해 공모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SNS로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꼭 꽃박람회장에 오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응모방법이 간편하고 재미있어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평소 재밌게 운영하기로 유명한 고양시 페이스북의 인지도 또한 홍보효과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도 관심거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