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금강로하스축제’ 추억과 감동, 지속가능한 건강愛 물들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5-23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5월 25일~26일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산·호·빛공원 -<br/>- 1박2일 힐링캠핑, 수상레포츠 시범운영, 제13회 대청호마라톤, 개막축하공연, 해피바이크 대행진, 걷기대회...-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도시인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오는 5월 25일~26일 양일간 금강로하스대청공원과 산․호․빛 공원 일원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학습도시 대덕구를 꿈꾸며 ‘2013 금강 로하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하스 금강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된 로하스 해피로드, 에코공원, 대청길, 야외수영장 등 생태인프라가 잘 마련된 명품공간에서 “싱그러운 자연, 건강한 사람, 행복한 도시”를 주제로, 중부권의 대표축제인 「2013 금강로하스 축제」가 시민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2013 금강로하스축제’는‘가족, 건강, 나눔, 학습, 환경’을 테마로 40여개 프로그램을 마련되었고, 2011년‘환경’, 2012년‘나눔’에 이어 올해는‘건강’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걷고】25일 로하스해피로드 걷기대회는 오전 8시 신탄진 용정초등학교 옆 금강둔치에서 집결해 9시 정각 이곳을 출발, 대청공원까지 5.7㎞구간을 걸으면서 가족과 연인, 이웃이 함께 예쁜사진찍기, 색소폰공연 등 문화와 낭만이 어우러진 수변산책로를 체험하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각종 경품 추첨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건강도 챙기고 행운도 얻을 수 있는 가족 사랑과 추억을 담을 수 있다.

【뛰고】26일 오전 8시부터 개최되는 제13회 대청호마라톤대회에는·물, 자연 그리고 사람을 모토로 대청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느끼며 최고의 청정코스를 달리는 체험을 통해 몸에 생기와 활력을 선사한다. 이날 행사는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9시에 출발하여 건강코스(5㎞), 미니코스(10㎞), 하프코스(21.0975㎞)로 나누어 뛰게 된다. 코스로는 대청공원에서 용호교(보조댐), 청한정, 산·호·공원, 송강야구장까지로 금강변을 따라 누구나 쉽게 달릴 수 있는 원만한 코스가 될 것이다. 참가자에게는 기능성티셔츠, 완주메달, 기록증이 제공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품 및 묵 국수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3,900여명이 신청하여 전국적인 마라톤대회로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달리고】25일 오전 10시 한남대 운동장에서 출발하여 대청공원까지 25.8㎞ 구간에서 펼쳐지며 ‘해피바이크 대행진’은 경주 대회 개념이 아닌, 참여의 폭이 넓은 퍼레이드 행사로 기념사진 이벤트, 공연, 행운권 추첨 등 행사 구간마다 특색 있게 마련된 이벤트에 참여하며, 가족들이 함께 하천길을 따라 금강변을 마음껏 달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다.

【나누고】25일 오후 8시 석봉동 금강변 산·호·빛 공원에서는 초여름 밤의 낭만을 아로새겨 줄 2013 금강로하스 축제 개막공연은 가수 박상민, 한혜진의 축하공연에 이어, 구민안녕기원 풍등날리기, 음악분수쇼, 불꽃쇼가 화려하게 펼쳐져 멋진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26일 오후 5시부터 대청공원에서 ‘나눔모금 전달식과 아마추어 뮤직페스티벌’이 열려 음악과 함께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즐기자】에코공원과 대청대교 사이 금강에서는 25, 26일 오전9시부터 오후1시까지 웨이크보드, 카누·카약, 래프팅 등 수상레포츠 시범이 선보이고, 대청공원에서는 25일 11시부터 반려동물문화제 ‘도그쇼’를 시작으로 대덕장사 물씨름 대회, 생명의 방생 행사가, 26일에는 금강로하스 최고기록 도전, 생태마당극 공연이 열린다.

체험·이벤트행사 25~26일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는 ▲건강존에는, 캠핑용품전시회, 여기는 이동보건소, 웰빙음식체험 및 나의 신체나이 바로알기가 있고, ▲나눔존에서는 ‘여기는 다문화가족’ 행사가 ▲학습존에는 배달강좌 학습동아리존, 학습마을존, 북페스티벌존, 생태학습존이 ▲환경존으로는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녹색 이동체험관과 그린스타트 체험, 재활용체험홍보관 운영 및 로하스 도시농업 체험관을 운영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하고자 마련하였다.

25일 산·호·빛 공원에서는 ▲야외수영장이벤트, ▲어린이 안전 퀴즈왕 골든벨, ▲에너지다이어트, ▲이동 안전체험 차량 ▲나눔 캠페인, ▲페이스페인팅 ▲수지침·발마사지 등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에도 모든 체험행사로 얻어지는 자발적인 수익금 일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 기탁할 계획으로 축제가 특정인들만의 행사가 아닌 같이 참여하고 나누는 나눔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금강로하스축제는 3년 전 작은 첫걸음을 내딛었지만 재미있게 매년 발전해나가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전국적인 축제로 성장해나고 있다고 평가하고 꼭 참석하시어 우리가 꿈꾸는 삶 로하스의 의미를 가슴 깊이 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초대의 말을 대신했다.

[참고자료 및 2012년 행사사진첨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