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에너지절약 및 물가안정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6-20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부여군(군수 이용우)에서는 20일 사단법인 전국주부교실 부여군지회(회장 박금례)의 주최로 부여읍 시내 중심가 일원에서 하계 에너지절약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단법인 전국주부교실 부여군지회 회원 40여명, 부여군 관계 공무원 10여명 등 모두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하계 전력수급 위기상황에 대비한 여름철 절전행동 요령 홍보 및 피서철 물가안정 취약시기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 등을 목적으로 계백로터리에서 출발, 사비로를 거쳐 부여중앙시장까지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군은 지난 17일부터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사용의 제한에 관한 공고’에 따라 6월 18일부터 8월 30일까지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국세청에 등록하고 영업활동을 하는 모든 매장, 상점, 점포, 상가, 건물 등 사업장의 개문(開門) 냉방영업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이에, 21일까지의 계도ㆍ홍보기간을 거쳐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개문냉방영업 위반업소에 대한 본격적인 점검실시 및 과태료 부과에 들어가는 가운데 개문냉방영업 적발시에는「에너지이용합리화법」제78조에 따른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