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3월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맘을 대상으로 ‘행복한 부부 출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올해부터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고려, 지역문화센터에 ‘행복한 부부 출산교실’을 개설했다. 또 관내 이마트에 협조로 이마트 내 문화센터에도 출산교실이 마련됐다.
출산교실은 최경옥 출산전문강사가 다양한 출산 정보를 알려준다. 7월의 경우 첫째, 셋째, 다섯째주에 걸쳐 운영된다.
별내면, 6.25 참전유공자 제5799부대 안보 견학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남양주시 별내면사무소는 6.25전쟁 63주년을 맏아 지난 5일 6.25 참전유공자를 초청, 육군 제5799부대를 방문·견학했다.
이날 견학 행사는 제5799부대장 환영인사, 부대현황 설명, 안보동영상 시청, 부대장비 관람, K9장비 시승 등으로 진행됐다.
시승 후에는 관내 음식점의 후원으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남양주시, ‘학부모 3색 교육콘서트’ 개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6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학부모 3색 교육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는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가장 궁금해 하는 ‘진로’, ‘진학’, ‘학습’을 주제의 릴레이 강연으로 펼쳐졌다.
콘서트는 이은영 MBC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추현진 와이즈멘트 강사, 이남렬 한국진학정책연구소 소장, 전경원 하나고 진학담당 교사가 진토 특강을 가졌다.
특강 후에는 ‘명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토크쇼’가 진행됐다.
남양주시 자활기업, ‘일과나눔’ Best 자활기업 선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남양주시의 대효 자활기업인 일과나눔이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Best 자활기업’에 선정됐다.
‘Best 자활기업’은 자활기업 중 일정규모를 갖추고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 모범 자활기업에 주어진다.
일과나눔은 전국 39개 자활기업과 경합, 이같이 선정됐다.
일과나눔은 오는 9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2013 내일행복 자활박람회’에서 Best자활기업 현판을 받을 예정이다.
정부 우선구매 지원, 사업자금 대출, 자활사업단 위탁 운영, 자활센터 평가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