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SK텔레콤의 앞선 ICT기술과 파고다교육그룹이 보유한 우수한 외국어 교육 콘텐츠 사업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교육 기반 인프라 구축 및 교육 솔루션 사업을 함께 추진해 국내 외국어교육 산업 경쟁력 강화에 적극 협력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파고다교육그룹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모바일화해 이용편의 및 교육 효율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토익은 물론 토익스피킹, 토플, 일본어 과목의 유·무료 모의고사 및 각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파고다교육그룹의 어학 테스트 전문 사이트 ‘테스트클리닉’을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개발해 오는 10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파고다의 각종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엔파고다(www.npagoda.com), 파고다스타(www.pagodastar.com) 등 학습 포털은 물론 기업 대상 이러닝 시스템까지 모바일화한다.
SK텔레콤 신창석 기업사업1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파고다교육그룹의 우수한 콘텐츠에 SK텔레콤의 앞선 ICT기술이 더해져 국내 어학교육 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마련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ICT기술을 통한 다양한 교육 분야 솔루션 개발에 적극 나서 교육 산업 활성화라는 사회와의 행복동행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