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은 막걸리의 가라앉은 고형분을 자기만의 노하우로 잘섞어 따는 다양한 재미있는 모습을 담은 ‘막걸리 빨리 따기, 막걸리 섞기의 달인을 찾아라’ 동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했다.
고형분이 가라 앉은 막걸리를 고형분이 뭉쳐있지 않도록 잘 섞고 거품이 넘치지않도록 뚜껑을 따는 방법을 소개한 동영상이다.
‘막걸리 빨리 따기’ 동영상은 막걸리를 마실 때 가라앉은 고형분을 섞는 다양한 모습을 ‘막걸리 빨리 따기’ 대회 방식으로 재미있게 보여준다.
동영상에서 도전자들은 자기만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180 뒤집기·상하 흔들기·거꾸로 흔들기·비비기·병목 잡고 돌리기·책상에 두드리기 등 다양한 노하우가 선보였다.
현재까지 가장 빨리 성공한 도전자의 기록은 7초로, 여성도전자가 손바닥으로 병을 잡고 비비는 방식으로 달성한 기록이다.
막걸리 빨리 섞기 동영상은 ‘https://www.youtube.com/watch?v=JUtIuvlu4uk’ 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국순당은 재미요소 확산을 위해 ‘막걸리 빨리 섞을 수 있는 달인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동영상에 소개된 방법 외에 나만의 노하우를 가진 참가자는 도전장면을 ‘www.facebook.com/ksddaebak’에 올리면 된다.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