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5일 장흥면 소재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2013 양주시 우수 자원봉사단체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현삼식 양주시장을 비롯한 최근 1년간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자원봉사 단체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지도자로서의 역량강화와 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펀리더십&코칭코리아 이기화 대표와 에듀웨이 김성학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리더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리더십&비전세팅’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명감 제고를 위한 특별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로 부터 ‘단체장을 위한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진행, 자원봉사단체와 센터 간의 정보교류를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대한민국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청암 민속박물관과 푸른 숲으로 우거진 장흥자생수목원을 관람하고 송암 천문대에 올라 별자리를 관측 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현삼식 양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우리시 지역사회를 한층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