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세계의 문화를 배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19 1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 수봉도서관, IFLA 세계 그림책 전시회 개최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인천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에서는 오는 10월 13일까지 도서관 지하1층 나눔누리 전시실에서 IFLA 세계 그림책 전시회 “그림책으로 세계의 문화를 배우다”를 개최한다.

국제도서관협회연맹(IFLA) 어린이청소년분과에서 주관한 ‘The World through picture book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IFLA 세계 그림책 전시회’는 세계 각국의 사서들이 엄격한 선정 기준에 따라 추천한 그림책 250여권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다.

수봉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국내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 이어 두 번째로, 인천 지역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전시이다.

‘만희네 집’(한국, 권윤덕, 1995)‘, ’엄마 마중(한국, 이태준, 2004)‘ 등 우리나라 그림책을 비롯하여 괴물들이 사는 나라(미국, 모리스 센닥, 2002)’,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독일, 베르너 홀츠바르트, 2001)’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가의 그림책은 물론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나라의 그림책들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 관계자는 ‘이번 세계 여러 나라의 그림책 전시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세계의 다양한 문화 및 양서를 접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문의 : 032-870-9141 / kanggy@imla.kr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