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박은천 순경) |
다중에 의한 범죄는 각종 단체의 자기 확신을 바탕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집단행동을 제지할 때는 종종 명확한 명분을 갖지 못하여 경비업무의 정당성에 대한 믿음이 약화되어 의연한 태도를 잃을 우려가 있다. 그래서 경비경찰은 흔들리지 않는 정신력과 자신 있는 당당한 태도가 중요하다.
경비경찰은 1%의 실수가 국가적 위기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경호경비의 경우 경호대상자의 위해가 국가적 혼란 상태를 야기 할 수 있고, 집회시위에 대한 관리가 되지 않았을 경우 사회혼란, 공공질서 파괴, 국민들에게 막중한 피해와 국가적, 사회적 비용의 증가로 이어질 것이다. 또한 테러에 대한 불감증은 국가혼란과 대 국민 신뢰에도 큰 타격을 받게 된다.
이러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경비경찰 관련 근무자는 항상 투철한 국가관과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를 하여야 할 것이다.
또 경비경찰의 법집행도 사회적 평온을 유지하는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불법행위를 과감히 차단하고 국민의 인권을 존중하여 경찰 대국민 신뢰에도 기여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항상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에 임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열악한 근무 환경 속에서 경비경찰 근무를 하고 계시는 직원 분들은 오직 투철한 국가관과 직업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항상 자긍심과 국가안위는 내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중요성을 인식하고 불법행위에 굴하지 않고 떳떳한 법집행을 해야 할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