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2014년 컴퓨텍스 2관왕 등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08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베스트초이스 6년 연속 수상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엔비디아 코리아(지사장 이용덕)가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세계 3대 컴퓨팅 박람회인 컴퓨텍스 트레이드쇼 어워드(Computex TradeshowAwards)에서 GRIDTM기술 및 Tegra K1®모바일 프로세서로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컴퓨텍스 사상 최초로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에서 GRID기술로 6년 연속 수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케플러(Kepler)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GRID기술은 PC 성능과 호환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다수의 사용자들이 단일 GPU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다.

더불어 엔비디아는 IC & 컴포넌트 부문에서 Tegra K1 모바일 프로세서로 부문별 최고의 제품에만 수여하는 골든어워드를 수상했다.

Tegra K1은 에너지 효율이 높고, 우수한 성능의 GPU로 알려진 엔비디아 케플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192 코어 슈퍼칩이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Tegra K1의 192 CUDA 코어는 최상의 모바일 그래픽과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컴퓨터 비전, 고급 이미징, 음성 인식과 비디오 편집 등의 분야에 두루 활용되고 있다.

엔비디아 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엔비디아의 GRID기술 및 Tegra K1 모바일 프로세서 기술이 다시 한번 전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수상에 힘입어 엔비디아는 앞으로도 모바일 클라우드 시대의 도래에 걸맞은 비주얼 컴퓨팅 기술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엔비디아 2014년 컴퓨텍스 수상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or_nvidia), 페이스북(www.facebook.com/NVIDIAKorea) 및 트위터(www.twitter.com/NVIDIAKorea)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