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FEZ,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역사회공헌기금 조성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IFEZ]
인천경제청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2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이종철 인천경제청장, 조건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공헌 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원도심권 소외계층 중심의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기업 및 단체 등에 대해 모금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적립된 기금의 공정하고 투명한 관리 및 배분 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적극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경제청은 또 G타워 입주기관 직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오늘 30일 런치 콘서트를 시작해 문화행사 때 기부모금함을 통해 원도심 소외계층을 돕는 문화나눔 모금을 실시할 계획이다.
그는 또 "경제청도 매월 일정액 기부 등 자발적 나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한편 IFEZ내 기업․단체 등에 대해서도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분위기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건회 회장은 "평소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는 경제자유구역청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조성되는 지역사회공헌 기금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사회복지 증진 및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양기관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