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치매를 넘어’,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12: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13일 월미공원에서 치매예방·극복기원 대회 열려, 무료 참가신청 접수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광역치매센터에서는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오는 13일 월미공원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2014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는 전국민의 치매예방과 극복을 기원하는 대국민 행사로 광역치매센터가 설립된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보건복지부·인천시·중앙치매센터가 주최하고, 인천시 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며, 조선일보사와 KBS, 한국전력공사 인천지역본부 및 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가 후원하는 이번 캠페인에는 인천시민 1천여 명과 함께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힘찬 행진의 물결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9월13일 월미공원내 한국전통정원에서 오전9시30분부터 등록과 식전행사를 시작한다.

10시부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기념식 후 치매극복 걷기대회로 2.3km 구간의 월미둘레길을 걷게 된다.

한편, 오후2시까지 진행되는 부대행사 ‘건강찾기 페스티벌’에서는 치매조기검진 및 상담, 인지건강프로그램 체험, 골밀도·체지방검사를 비롯한 기초건강검진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인천시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incheon.nid.or.kr)의 치매극복 캠페인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티셔츠 및 완주기념품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72-2027~9)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