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중극 증시는 중동발 악재와 중국의 제조업 부진에 따른 영향으로 5% 넘게 하락하며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되었고, 이후 거래가 재개됐으나 낙폭이 7%까지 확대되면서 거래가 완전 중단되는 등의 모습을 보였고, 5일 진정되는 모습을 되찾기도 했다.
이런 불안한 증시에 박석중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위안화 약세 확대가 이번 급락의 원인이 됐다는 점에서 금융발 불안감 확대에 비교적 신중한 입장을 견지하였으며, 지속적 모니터링을 강조했다. 하지만 리와 신용지표를 동반 점검해 보면 주식시장의 변동성 확대를 신용경색 등 금융시장 리스크로 확대 해석할 필요는 없어보인다고 전했다.
최설화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이번 사태가 단기적인 조정을 거치고 난 후, 저가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며,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 및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고,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월 6일 핫종목
- LG화학, 세종텔레콤, 종근당, 코오롱인더, LG생명과학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