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카카오페이 서비스 실시

  • 송금부터 결제까지 계좌로 간편하게

아주경제 윤용태 기자 =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DGB대구은행 계좌를 통해 직접 송금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실시한다.

카카오페이 서비스는 2014년 카드기반의 간편 결제 서비스 이후 꾸준히 가입자 수를 늘려왔으며, 올 4월부터는 계좌기반의 간편 결제 및 송금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고객들은 올해 6월 9일부터 DGB대구은행 계좌를 통해 계좌기반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사용자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이나 구동 없이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송금과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계좌 기반 카카오페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송금 기능이다.

계좌번호나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 바로 송금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유저라면 간단한 본인 인증 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본인명의 은행 계좌를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후 카카오머니로 충전해 송금 및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와 카카오뮤직 등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앞으로도 관련 사용처와 제휴 사용처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계좌기반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요청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DGB대구은행 고객도 카카오페이로 간편한 송금 및 결제 서비스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7월31일까지 카카오페이에서 DGB대구은행 계좌를 출금 계좌 등록 후 1만원 이상 카카오머니를 충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증정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