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강철새여행축제 프로그램에 시민 아이디어 공모

  • - 지역민이 함께 만드는 철새축제, 주민주도형 행사로 한발 더 도약!

▲2015금강철새여행.[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군산시는 『2016 군산-서천 금강철새여행』이 지역민이 직접 준비하고 운영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2016 군산-서천 금강철새여행』은 서천군과의 상생ㆍ화합을 위해 올해 두 번째로 공동개최하는 축제로 오는 11월 18일에서 2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아이디어 공모기간은 오는 7월 29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체험ㆍ전시 프로그램으로 ▲군산시의 생태적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철새축제에 적합한 프로그램, ▲어린이 행복도시 명성에 맞는 어린이가 행복한 가족참여 프로그램, ▲철새와 생태를 테마로 한 군산시․서천군 상생협력을 상징할 수 있는 공동 연계프로그램 등이다.

 접수방법은 군산시 철새생태관리과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를 제출하면 되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철새축제 행사기간동안 직접 부스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병윤 철새생태관리과장은 “축제운영에 대한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과 참신한 스토리 개발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를 조성할 계획”이며, “이번 공모를 통해 우리시를 찾아오는 철새와 자연생태 보전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고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