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재)서동이장학회 2016년도 장학생 선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서구를 빛낼 수 있는 국제적 인재를 지원·육성하기 위하여 지난 2010년 5월 19일 설립된 재단법인 서동이장학회(이사장 강범석)가 2016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서동이장학회는 2012년부터 사업을 실시하여 438명의 학생들에게 5억7천9백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하였으며, 2016년에는 11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 1억4천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생 선발분야는 ▶학업우수장학생 ▶복지장학생 ▶예․체․기능 특기장학생 ▶글로벌인재장학생 ▶과학인재장학생 5개 분야로, 공통적인 자격요건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서구에 3년 이상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있는 재학생이다.

세부적으로는 학업우수장학생, 복지장학생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 중 성적우수자 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이며, 예․체․기능 특기장학생은 초‧중‧고‧대학생 중 최근 1년 이내 전국규모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자이다.

또, 글로벌인재장학생은 고등학생 중 외국어 실력이 우수한 학생이고, 과학인재장학생은 고등학생 중 과학 학업성적 우수자 및 교내외 과학 관련 경시대회 우수입상자가 대상이다.

장학생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이며, 장학회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장학생을 최종 선발, 11월초까지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자격기준 및 신청 관련서류는 서동이장학회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