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강원도 종합 8위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12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매달 6개, 우수상 7개 등 15개 직종에 20명 입상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8일간의 치열했던 일정을 모두 마치고 12일 오전 서울시 교육연수원에서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서울에서 열린 기능경기대회는 전국 17개 시군의 1687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49개 직종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강원도는 올해 117명의 학생·일반인이 39개 직종에 출전해 금메달 3개와 은메달 4개, 동매달 6개, 우수상 7개 등 15개 직종에서 20명이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종합순위 8위를 달성했다.

특히 강원애니고는 출전 학생 3명이 모두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상금이 수여된다. 1위 금메달 수장자에게는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2위 은메달에게는 800만원, 3위 동메달에게는  40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경기직종 및 참가 연령 해당자를 대상으로 직종별 상위득점자(팀) 2명(팀)에 대한 선발경기를 거쳐 2017년 개최된, 제44회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또, 직종별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산업기사 실기시험이 면제자격이 주어진다.

강원도는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참가한 선수들의 관내 기업체에 우선 채용되도록 할 계획이다. 

■ 기능대회 수상자 명단

금메달 3개 △ 애니메이션(강원애니고, 김혜빈) △자동차정비(춘천기계공고, 이웅) △자동차페인팅(태백기계공고, 채호진)

은메달 4개 △ 목공예(우두디자인목공방, 이미나) △제과제빵(춘천한샘고, 최혜린) △동력제어(춘천기계공고, 안솔빈) △웹디자인 및 개발(삼척마이스터고, 신성균)

동메달 6개 △피부미용(춘천한샘고, 이윤지)△애니메이션(강원애니고, 송기서)△정보기술(춘천한샘고, 서호림)△냉동기술(춘천기계공고, 김지호)△컴퓨터정보통신(원주공고, 유은상)△그래픽디자인 (춘천한샘고, 정지훈)

우수상 7개 △피부미용(춘천한샘고, 손혜리) △애니메이션(강원애니고, 양호열) △실내장식(영월공고, 김지찬) △자동차정비(춘천기계공고, 정솔) △동력제어(춘천기계공고, 최건우) △조적 (법무부, 김종선) △금형 (춘천기계공고, 박규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