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부산~도쿄·방콕·사이판 신규취항

제주항공이 15일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기점으로 일본 도쿄(나리타), 태국 푸켓, 사이판 등 3개 노선에 동시 취항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장태순 부산관광공사 본부장, 조현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 이석주 제주항공 부사장, 권상대 부산지방항공청장, 김종규 김해공항 경찰대장, 송종홍 부산광역시 공항기획과장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제주항공이 15일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기점으로 일본 도쿄(나리타), 태국 푸켓, 사이판 등 3개 노선에 동시 취항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부산을 기점으로 5개국 10개 도시(동계기간 일시 운휴노선 포함)로 취항지를 늘리며 부산을 제2의 허브로 삼기 위한 노선전략에 몰두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오는 16일부터 기존 주 7회(매일) 운항하던 부산~후쿠오카 노선의 운항횟수를 주 11회로 늘려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제주항공은 이날 오전 9시 김해국제공항에서 권상대 부산지방항공청장, 조현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 김종규 김해공항 경찰대장, 장태순 부산관광공사 본부장, 송종홍 부산광역시 공항기획과장 등의 외빈과 이석주 제주항공 부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가졌다.

취항식에서는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특화서비스팀인 ‘딴따라팀’이 도쿄행 탑승을 기다리고 있던 승객을 대상으로 음악공연을 선보였으며, 도쿄행 탑승객 전원에게 취항기념떡을 돌렸다.

부산~도쿄(나리타) 노선은 주 7회(매일) 운항하며, 부산~푸켓 노선은 주2회(화∙금요일), 부산~사이판 노선은 주4회(수∙목∙토∙일요일) 운항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