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보건지소 겨울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 문산보건지소에서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북파주지역 지역아동센터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은 방학동안 보호와 양육이 어렵거나 교육지원이 필요한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의 식생활 개선과 비만예방을 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라면이나 패스트푸드 등 정크푸드로 인한 영양불균형과, 활동량이 감소하는 겨울방학동안 과다 축적된 열량으로 쉽게 살이 찌기 쉬운 환경으로, 영양교실과 함께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면역량 강화 및 기초체력을 끌어 올릴 예정이다.

영양교실은 건강체중을 유지하는 방법, 매일먹는 음식과 가끔 먹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도전, 영양 골든벨’을 통해 영양 상식 퀴즈도 풀며,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신나는 요리교실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동교실은 줄을 이용한 놀이형 체육, 스텝레더 줄넘기, 높이뛰기와 멀리뛰기 의 내용으로 운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영양 및 운동에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영양교실과 운동교실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체력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