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내, 외 각종 공익 캠페인을 전개하고 공익을 위한 각종 국내, 외 행사 참여와 사회복지시설, 불우 및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 기타 자원봉사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사항들을 (사)인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상호 협력을 해서 지역사회의 사회공헌활동(자원봉사활동포함) 활성화를 이루고,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며 사회복지 봉사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사회공헌활동의 발전방안 및 상호 정보를 교류하는 상호 협력사업을 한다.
(사)인천시자원봉사센터 윤석진 이사장은 “최고의 직업교육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고, 봉사자의 손길이 절실한 시기에 자발적으로 대학에서 참여의 손길을 주셔서 무척 감동적이다”라고 감사한 마음 전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를 거듭 당부했다.
이에 한국폴리텍Ⅱ대학 김월용 학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은 올해로 개교 50주년을 맞이했고 다각도의 홍보를 통해 전보다 많은 국민들이 한국폴리텍대학을 인지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우리대학에도 성실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몰려오고 있어 이들을 잘 교육시켜 미래 사회와 기업이 원하는 인성을 두루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배출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 자원봉사의 ‘자’자는 스스로 자(自)로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봉사가 아닌 스스로 찾아서 자원하는 마음으로 하는 것이다. 우리 대학은 이런 학생들에게 더 많은 자원봉사의 기회를 얻게 하여 봉사의 기쁨과 보람과 감사를 많은 학생들이 느끼고 깨닫게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자원봉사 활성화 및 건전한 문화정착을 위한 홍보체계 마련을 위해 기관 발행 홍보물을 이용한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