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 학교 안전사고에 예방강화 나선다"

  • 세종시교육청, 5대 분야 추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

 [사진=아주경제 DB]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과 지속적 예방을 위해 학교안전사고 예방계획이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들이 어린 시절부터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안전 대응능력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학교의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학교 밖 활동과 학교안전사고의 잠재적 위험요인의 증가에 대비해 학교환경 개선 및 재난안전 대비 시스템의 필요성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학교안전사고 예방은 △안전한 학교시설 및 주변 환경조성 △학교안전교육 내실화 △안전한 교육활동 운영지원 △학교안전문화 확산 △피해회복 지원 및 재발방지 5대 분야에 걸쳐 추진된다.

올해 안전한 학교시설 및 주변 환경조성을 위해 등·하교 시간 외 출입문 폐쇄 원칙으로 학교에 외부인 출입관리를 강화해 학생 신변안전을 확보하고, 학교내 CCTV를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카메라로 구축해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또 2021년까지 지진 대비 학교건물 내진보강을 단계적으로 완료하고, 학생건강 보호를 위해 모든 학교건물의 석면을 제거할 예정이며, 화재 예방을 위해 사회적 약자가 사용하는 모든 유치원에 2020년까지 스프링클러 설치,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강화를 위해 안전 환인 장치를 모든 어린이 통학버스에 설치할 예정이다.

최교진 시 교육감은 "올해는 학교 안전사고 감소를 위해 예방활동 및 기관별 협력을 강화하고, 특히 안전정책을 규제와 책임중심에서 지원과 회복중심으로 전환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안전 교육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