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비영리 시민단체 지원센터 추진 간담회 개최

성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성남시(은수미)가 5일 비영리 시민단체 지원센터 운영 공약 추진을 위한 첫 스타트로 비영리 민간단체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는 행정기획조정실장 주관하에 시의원, 시민단체, 여성단체, 자원봉사단체 등 여러분야의 시민단체들이 참여, 비영리 지원 센터에 대한 역할과 지원사업, 요구사항 등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시는 약 2000여개의 비영리 단체들이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기구의 부재로 단체의 지속성과 활성화가 미약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비영리 시민단체 지원센터 설립을 공약으로 내걸고 단체의 역량강화, 활동지원, 조사 및 연구, 네트워킹을 통해 비영리 단체가 지역에서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초 지자체 최초로 NGO 지원센터를 설립, 운영 중인 “천안 NGO 센터”의 운영팀장을 초청해 센터 설립 과정, 지역에서의 센터 역할, 지원사업 등 사례를 듣고, 성남시의 비영리 시민단체 지원센터 추진에 대한 참석자들과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비영리 시민단체 지원센터 추진을 비영리 단체들의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요구사항을 충분히 수렴하는 등 공론화 과정을 통해 비영리단체, 시민이 원하는 센터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