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가는 길]‘설 명절 책 한권’…CEO 추천 베스트5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0-01-23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휴넷]


올해 설 명절 기간,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여력이 있다면 국내 중소·중견기업 CEO들이 추천한 책을 읽어보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설 연휴를 앞두고 CEO가 추천하는 ‘CEO를 위한 설 연휴 추천 도서’를 발표했다.

추천 도서는 성공한 최고 경영자들의 성공 비결이 담겼다. CEO가 읽으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고, CEO가 아니라도 자신의 인생 철학과 설계에 큰 도움이 될 내용이다.

도서 선정에는 조영탁 휴넷 대표를 비롯해 중소·중견기업 CEO 모임인 ‘행복한경영대학’ CEO들이 참여했다.

추천 도서는 △스타벅스(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끝없는 도전과 용기 – 잭 웰치 △카르마 경영 – 이나모리 가즈오 △초격차 – 권오현 △버진다움을 찾아서 – 리처드 브랜슨 등 총 5권이다.

책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창업주 하워드 슐츠 전 회장이 스타벅스 10년의 성공신화를 담았다. 스타벅스는 작은 소매점에서 시작해 10여년 만에 세계 유명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끝없는 도전과 용기’는 GE 회장 잭 웰치가 직접 쓴 경영회고록이다. 잭 웰치는 시장가치 120억 달러의 GE를 4500억 달러 규모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카르마 경영’은 27살에 3000만원으로 창업해 세계 100대 기업으로 키운 교세라 그룹 이나모리 가즈오의 성공철학을 담아낸 책이다.

‘초격차’는 삼성전자 성장에 큰 역할을 한 권오현 회장이 경영 현장의 기록을 담아냈다.

‘버진다움을 찾아서’는 버진그룹 창업자 리처드 브랜슨이 버진그룹의 일하는 방식을 써냈다. 리처드 브랜슨은 상식과 통념을 깨고, 버진그룹의 성장을 이끈 인물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