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은 내달 3일부터 신규 청약시스템인 '청약홈'을 통해 청약업무를 개시한다.
청약홈의 새 시스템은 청약신청 이전단계에서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 청약자격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자 본인 및 세대구성원의 주택소유여부와 각종 청약 제한사항(재당첨·부적격 당첨제한 등) 등을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KB국민은행 주택청약' 사이트를 통해 별도로 청약신청을 해야했던 KB국민은행 청약계좌 보유자도 '청약홈'에서 신청이 가능하도록 청약접수 창구를 일원화했다.
1월 마지막 주 모델하우스 오픈과 청약접수를 실시하는 단지는 전무하다. 당첨자 발표는 1곳, 당첨자 계약은 12곳이다.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1월 5주(1월 27일~2월 1일) 분양일정을 정리했다.
◆금주의 당첨자 발표 단지
금주에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1곳이다.
29일(수)에 △당진우강송산 A1블록(행복주택)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금주의 당첨자 계약 단지
금주 당첨자 계약 단지는 12곳이다.
28일(화)에 △개포프레지던스자이 △부천 소새울역 신일 해피트리 △인천 검단 파라곤 센트럴파크 △당진 아이파크 △음성 코아루 △대구 빌리브 프리미어(주상복합) △부산 e편한세상 북항 마린브릿지(민간임대) 등 7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29일(수)에 △H HOUSE장위(민간임대) △보령웅천(국민임대 · 행복주택) △여수 웅천 마린파크 애시앙 1 · 2단지 등 5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