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을 방문하고자 제철에 맞는 관광지와 특산품을 알고 싶다면?
이런 고민을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서천군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에는 특별한 코너가 기다리고 있다. ‘춘하추동 언제나 서천’이라는 제목의 웹진 페이지가 바로 그 주인공.
서천군의 웹진 페이지는 제목 그대로 서천군의 춘하추동(春夏秋冬) 사계절의 특산품과 관광지, 축제에 대해 소개하는 인터넷 사이트이다.
계절마다 글과 사진이 새롭게 올라오고, 수시로 축제 포스터가 게재된다.
웹진이 특별한 점은 기존의 서천군 SNS, 홍보 채널에서 소개되지 않은 잔잔한 매력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2019년 봄에 발간한 웹진에서는 판교면 심동리 벚꽃길을 소개해 전국의 벚꽃 행사장마다 발 디딜 틈도 없이 사람들로 북적이는 꽃놀이에 지친 관광객들에게 여유와 힐링이 함께하는 꽃놀이 장소를 소개하며 방문객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아울러 지난 10월 가을호에서는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서면 홍원항의 피싱피어(바다 위 낚시터)에서 가족들이 함께 캠핑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캠낚(캠핑+낚시)’을 소개해 서천군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웹진에는 관광지와 축제, 특산품 외에도 다양한 제철 먹거리도 소개하고 있다. 지난 2019년 가을호에서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전어와 꽃게를, 겨울호에서는 추운 날씨에 더욱 맛이 좋은 물메기탕과 광어, 방어회를 소개하며 ‘맛있는 서천 여행’이 되도록 도왔다.
2020년, 서천군을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 ‘웹진’을 둘러보고 떠난다면 알고 가는 재미와 찾아가는 재미로 더욱더 즐거운 서천 여행이 될 것이다.
서천군 웹진 페이지는 인터넷 웹진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거나 서천군 공식 홈페이지 내 ‘웹진’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