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하고, 농가 돕고...농촌 기업 우수제품 온·오프라인 할인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9-22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추석 판매 행사’...쿠팡, 하나로마트 등 진행

이번 추석에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을 쿠팡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도 도울 수 있다.

22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내 농가와 융복합경영체의 판로 및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추석 판매 행사’를 연다. 

농촌융복합산업제품은 농업인이나 농촌기업이 농촌 지역에서 생산하는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이번 행사는 쿠팡과 우체국 쇼핑몰 등 온라인을 통해,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유통 매장 10곳 등 오프라인에서 각각 진행한다.
 

농협 하나로유통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판촉전[사진=농림축산식품부]

우선 다음달 20일까지 쿠팡에 추석선물용 가공식품, 차류 등 570여개의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을 선정해 기획전 등 마케팅을 지원한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우체국 쇼핑몰 ‘농촌융복합산업 추석맞이 기획전(9.1.∼9.30)’도 쿠폰 할인 행사 등을 통해 1500여개의 농촌융복합 인증제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 밖에 전국의 농협하나로마트 주요 지점 10곳, 이마트, 백화점, 로컬푸드 판매장 등에 입점한 안테나숍 38곳, 인증제품 전문판매관인 비욘드 팜 2곳 등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김보람 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 "농촌융복합 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로 확대, 제품 품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