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 가능한 미래 목표로 사회적 가치 창출

  • 고(故) 강중희 회장의 가마솥 정신 이어가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간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신뢰관계를 쌓아가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 중심에 그룹의 핵심가치인 ‘혁신추구’, ‘변화주도’, ‘상호신뢰’, ‘함께성장’이 자리잡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그룹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간했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이 담겨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속가능경영 가속화를 위해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포함시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번 가입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포함시켜 내재화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정도, 성실, 배려의 창업정신을 변함없이 지키며,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