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2021년 신년사[전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입력 2020-12-31 22: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중앙방송총국(CMG)

중국 국가주석이 31일 중국중앙라디오TV총국(CMG)을 통해 신년사를 발표했다.[사진=신화통신]

새해를 하루 앞둔 12월 31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021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시 주석은 중국중앙라디오TV총국(CMG)을 통해 발표한 신년사에서 자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높이 평가했다. 또 중국이 세계 주요국 가운데 먼저 플러스 경제성장률을 달성할 것이라면서 탈빈곤 등 중국이 올해 거둔 경제 성과들도 강조했다.

다음은 시진핑 국가 주석의 2021년 신년사 전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때 나는 베이징에서 여러분에게 새해의 아름다운 축복을 전합니다!

2020년은 다사다난한 해였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직면해 우리는 인민과 사람 생명을 제일 우선으로 하고 통합과 끈기로 대유행병과 맞붙는 서사시적 일대 역사를 썼습니다. 함께 어려움과 싸우는 과정에서 물러서지 않고 끝까지 지켜선 불굴의 끈질김과 고난을 함께 하는 책임감, 용감하고 두려움 없는 희생정신, 서로 도와주는 감동을 보여줬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생명으로 소임을 다 하고 사랑으로 백성을 지키며, 개개인의 힘을 방대하고 위대한 힘으로 모아 생명 수호의 금성철벽을 쌓았습니다.

주저하지 않는 사람들의 뒷모습, 서로 잡은 손과 마음, 사람을 감동시키는 장면이 위대한 방역 정신을 잘 보여줬습니다. 평범함이 위대함을 주조하고, 영웅은 국민에게서 나옵니다. 모두가 대단합니다! 불행하게 질병에 감염된 모든 환자들에게 위문을 표시합니다! 모든 평범한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시합니다! 위대한 조국과 인민, 자강불식의 민족정신이 자랑스럽습니다. 

어려움 속에서 용감함이 돋보이고 시련 속에서 성과가 빛납니다. 우리는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방역과 경제사회 발전에 힘써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제13차 5개년 계획을 원만하게 마무리하고 이제 14차 5개년 계획이 전반적으로 제정됐습니다. 새로운 발전구도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고품질 발전이 심도 있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세계 주요국 가운데 먼저 플러스 성장을 이룩했으며 올해 중국의 GDP는 100조 위안의 새로운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7년 연속 풍작이었으며 중국 첫 화성탐사선 톈원 1호와 달 탐사선 창어 5호, 중국 유인 잠수함 펀더우저호 등 과학기술분야에서는 물론 하이난자유무역항 건설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우리는 또한 심각한 홍수 피해를 막았습니다. 마음과 힘을 합쳐 재해를 복구하면서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3개 성·시·자치구를 시찰하는 과정에서 모두가 함께 방역조치에 팔 걷고 나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모습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2020년은 샤오캉 사회(의식주 걱정이 없는 풍족한 사회)를 건설하는 역사적인 성과를 거두고, 탈빈곤의 결전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둔 한 해였습니다. 우리는 극빈곤지역의 탈빈곤을 위해 노력해 제일 어려운 과업을 완수했습니다. 8년간의 노력 끝에 약 1억명의 농촌 빈곤인구가 전부 빈곤에서 벗어났고, 832개 빈곤현이 탈빈곤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탈빈곤에 더욱 힘써 향촌진흥이라는 거대한 화폭을 그려나가고 다 같이 잘사는 목표를 향해 착실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올해 우리는 선전(深圳) 등 경제특구 설립 40주년, 상하이 푸둥(浦东) 개혁개방 30주년을 성대하게 경축했습니다. 선도적인 실행과 실험은 시범역할을 했고 탐구혁신은 혁신의 붐을 일으켰으며 개혁개방은 발전의 기적을 일구었습니다. 향후 우리는 더욱 당당한 기백으로 개혁을 심화하고 개방을 확대함으로써 '봄날의 이야기'를 계속 써 내려 가야 합니다.

1년여의 고난을 겪으면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인류 운명공동체의 의미를 더욱 피부로 느낍니다. 나는 다른 나라의 정상들과 여러 번 통화하고 화상회의에 여러 번 참석했는데 가장 많이 언급된 내용이 바로 힘을 합쳐 방역 전쟁을 이겨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감염병의 예방 통제는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 세계 각국 국민들은 함께 손잡고 이 고난을 헤쳐나가면서 하루빨리 감염병을 몰아내고 더욱 아름다운 지구촌을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2021년은 중국 공산당 창당 100년이 되는 해입니다. 100년의 장정은 파란만장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견고해졌습니다. 천추의 대업을 지향하는 우리 당은 100년의 역사를 걸어왔습니다. 우리는 국민을 중심으로 초심을 견지하고 사명을 명기하면서 쉼 없이 노력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기필코 실현할 것입니다.

'두 개의 100년(중국 공산당 창당 100년인 2021년, 신중국 건국 100년인 2049년)'이라는 역사적 지점에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의 전면적인 건설의 새로운 장정이 시작될 것입니다. 이 길은 우리의 큰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우리는 계속 분투하여 더 찬란한 광휘를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새해에는 국가가 태평하고, 국민이 편안한 날을 보내길 바랍니다. 또 순조롭고 상서로우며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2021년 신년사 영상. [영상출처=CMG·아주일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