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제공]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JEIU Talent Academy를 개설했다.
JEIU Talent Academy는 AI & Bio Frontier 인천재능대학교 발전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교육과정이다.
17일에는 본관 4층 이벤트홀에서 JEIU Talent Academy 교육과정 중 하나로 교직원 대상 전문가 초청 특강을 처음으로 실시하였으며, 중앙일보에 <김동원의 이코노믹스>를 연재하고 있는 「혼돈의 시대」의 저자인 김동원 박사가 특강을 맡았다.
김동원 박사는 이날 특강에서 ‘포스트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라는 주제로 앞으로 대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했다.
김동원 박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다할 분야를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화해야 한다”며 “코딩을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더 나아가서는 졸업 요건으로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요구하는 것도 적극적으로 검토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권대봉 총장은 “인천재능대학교는 AI & Bio Frontier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학생에게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교직원 먼저 변화해야 된다고 판단해 매월 셋째 주 월요일마다 전문가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며 “교직원들이 전문성과 인성을 개발해 시대적 변화에 부합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대학 발전의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