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개강식을 개최

지난 25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개최한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식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5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오는 11월 2일까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청소년문화의집, 커뮤니티센터, 청년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메타버스, 포스트 코로나, 유튜브, 교육, 육아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에 첫 강의는 지난 25일 김상윤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연구교수를 초청해 ‘현실과 가상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 강의에서는 DIP 입주기업 직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주 관심사인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대해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지원과 이정순 교육기획팀장은 “오는 31일에는 황금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동하 한의원 원장의 ‘내 몸을 살리는 면역, 면역이 답이다’를 주제로, 코로나19 등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비결인 면역 비법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강의는 기존 오프라인 형태를 벗어나 코로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구민들을 위해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됐다. 수성구 유튜브 채널‘수성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김대권 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주민이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성구 범물1동 우리절세음원(주지 동건스님)이 지난 25일 범물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과 건고추를 전달했다(왼쪽에서 다섯 번째 동건스님, 여섯 번째 박상희 범물1동장).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한편, 대구 수성구는 수성구 범물1동 우리절세음원(주지 동건스님)이 지난 25일 범물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과 건고추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범물1동 우리절세음원 동건스님과 신도들은 매년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박상희 범물1동장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나눔이 일상이 되는 행복한 마을 공동체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