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라이브커머스 ‘수성상회 in 신매시장’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1-09-13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적경제 기업과 전통시장의 상생 발전

  • 수성구‧미8군 제19 지원사령부, 글로벌 교육 협력 추진

지난 10일 신매시장에서 ‘수성상회 in 신매시장’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일일쇼호스트로 참석해 제수용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0일 대구 수성구에 있는 신매시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 프로젝트인 ‘수성상회 in 신매시장’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2시간 동안 생중계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단법인 수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회장 문성환)가 주관한 이 날 방송에는 김대권 구청장이 일일 쇼호스트로 참여했다. 추석맞이 제수용품과 신매시장 맛집을 직접 소개하는 한편 버스킹 공연, 쓰레기 최소화를 위한 에코백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수성상회는 2021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하나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온라인 상생 프로젝트며, ‘함께, 잇다’를 슬로건으로 한다.

특히 쌍방향 소통과 실시간 주문이라는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전통시장으로 옮겨왔다. 사회적경제 기업이 제작에 참여하고 당일 배송 시스템까지 구축해 사회적경제 기업과 전통시장 상생의 가능성과 방향을 제시했다.

더불어 수성상회는 11월까지 옴니채널 구축을 목표로 하며, 수성상회의 살아있는 성장 스토리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성상회를 검색하면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수성상회 in 신매시장’을 시작으로, 10월과 11월에도 온라인을 통한 라이브 방송 ‘소셜 수성상회’로 소비자를 찾아간다. 이어 지역의 저명인사들이 프레젠터로 참여하는 골목(상권) 이야기도 연속 제작을 앞두고 있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과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이 함께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가치가 수성구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김대권 구청장, 가운데)는 지난 11일 미8군 제19 지원사령부 부사령관(Cohn Chris Brookie 대령, 우측)과 교육‧문화, 코로나 의료대응 현황 등에 대한 협력과 교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Edward Chang 의무 실장(좌측)과 함께 기념해 촬영했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한편, 대구 수성구는 지난 11일 미8군 제19 지원사령부 부사령관(Cohn Chris Brookie 대령)과 교육‧문화, 코로나 의료대응 현황 등에 대한 협력과 교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수성구와 미8군 제19 지원사령부는 향후 실무 차원의 상호 지원과 실질적인 협조체제를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날 만찬에는 수성구청 교육지원과, 보건소 감염병관리과 관계자가, 미군 지원사령부에서는 의무 실장이 동석했다. 참석자들은 양 기관 간 교육‧문화‧의료 분야에 관한 협력과 교류를 위해 의견을 나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