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 GS건설 컨소시엄과 '고덕 A-5BL 공공주택'사업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2-17 0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업협약 체결, 1층~지상 25층 7개동 규모로 569세대 공공분양

  • 공원형 단지, 첨단기술 집약된 생활 공간 조성 등 ...2025년 완공

민간사업자 공모 당선작 [사진=평택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는 17일 공공분양인 고덕 A-5BL 공공주택 건설을 위해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 태영건설, 소사벌종합건설)과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공사가 민간사업자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으로 공사는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GS건설 컨소시엄의 자본과 기술력을 활용해 우수한 품질의 공동주택을 건설할 예정이다.
 
사업지는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 4203-2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4만 21㎡ 부지에 지하 1층~지상 25층 7개동 규모로 569세대(전용면적 84㎡)의 공동주택을 건설하고 공공분양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GS건설 컨소시엄에서 ‘고덕의 가치를 품은 다담’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개방감을 극대화한 특화설계와 조경률을 높인 공원형 단지 시공, 첨단 기술이 집약된 편리한 생활공간 조성 등을 제안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 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공사와 GS건설 컨소시엄은 2022년 하반기 착공 및 분양을 목표로 사업계획 승인 등 인허가 절차를 마칠 계획이며 2025년 상반기에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재수 공사 사장은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민간자본을 유치함으로써 도시공사의 재무구조 개선과 더불어 품질 좋은 공동주택을 공급해 무주택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