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한가위 선물 특판·판촉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8-24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차산업 안테나숍' 8개 소,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 사이소, 제휴몰, 시군쇼핑몰,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도 열려

경상북도 한가위 선물 기획전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가위 선물 특판·판촉 행사를 개최한다.
 
이달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7일 간 안테나숍 8개 소(대백프라자점, 이마트 경산점, 구미점, 월배점, 포항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기흥점)에서 특판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 보다 풍성한 한가위를 맞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판 행사에서는 전통 장류, 꿀, 인삼, 버섯, 차류 등 다양한 6차 산업 제품이 판매된다. 또한 안테나숍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구매 금액의 5%를 상품권으로 지급하고, 행사 제품 구매 고객에 2+1, 5+1, 10+1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안테나숍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6차 산업 제품의 홍보·전시, 판매를 통한 소비자 반응과 성향을 파악해 제품 개선 및 시장 진입 가능성 파악 등에 활용될 수 있어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대기업과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 온 명절맞이 삼성전자 구미공장 온라인 직거래 장터는 이달 25~31일까지 7일 간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에 전용몰을 개설해 다양한 6차 산업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경북도, 추석맞이 다양한 판촉행사 진행
 

추석 특판 행사 포스터 [사진=경상북도]

한편, 경북도는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촉 행사도 개최한다.
 
먼저 오프라인 행사로는 정례 직거래 장터로 자리 잡고 있는 ‘바로마켓 경상북도점’(대구 북구 소재)에서 명절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제수용 농산물 할인 판매, 축산물 특판 행사를 매 주말마다 개최한다.
 
내달 2일부터 4일까지는 포항 영일대와 경주 황성공원에서 각각 경북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 추석맞이 경북 큰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내달 3일부터 4일까지는 대구 두류공원에서 추석맞이 대구·경북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5일부터 7일까지는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에 참여해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달 7일 경북도청 가온마당에서는 도청 직원 및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농특산물 특별 판매전을 열어 명절 선물 세트와 제수 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도 증정한다.
 
온라인 행사도 풍성하게 열린다.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에서 마련한 한가위 선물 세트 특별 기획전을 통해 구매 금액별 최대 25% 할인 판매와 기획전 SNS홍보 이벤트를 통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명실상주몰, 영주장날, 경산몰 등 시군 쇼핑몰에서도 전 품목 최대 30% 할인 판매와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 구매 후기 작성 이벤트도 개최한다.
 
아울러, 제휴 민간 쇼핑몰인 우체국쇼핑몰, 롯데온, SSG닷컴을 통해서도 한가위 기획전과 함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내달 2일에는 NS홈쇼핑을 통해 경북의 대표 농특산물인 사과, 샤인머스켓, 한우를 선보이는 특별 생방송을 편성할 예정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배달의 민족, 현대몰 채널을 통해서도 과일류, 곶감, 흑마늘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거리 두기 해제 후 처음 맞는 이번 추석에는 농특산물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역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착한 가격에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촉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판촉전이 최근 농산물 가격 상승으로 제수 용품과 선물 준비 비용 때문에 고민에 빠진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